1.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필요한 경우 변경 될 수 있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그 변경사항과 개정일자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여 고객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다.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라.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마.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바.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사. 이용자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아. 만 14세미만 아동회원의 가입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 관련 사항
자.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차.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카.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타.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파. 제 3자에 대한 제공
하.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 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 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 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각 수집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가입시 본인식별
2.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의 안내
3. 그 외 항목 :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다.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하이웨이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및 개선, 회원관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ㅇ 필수항목 :
계약자의 정보 - 주민등록번호(가입신청서를 서면으로 작성시 제공), 이름, 전화번호, 휴대 폰번호, 이메일, 주소
납부자의 정보 - 주민등록번호(가입신청서를 서면으로 작성시 제공), 이름, 전화번호, 휴대 폰번호, 주소
서비스관리자의 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 이메일
ㅇ 선택항목 :
계약자의 팩스번호, 서비스관리자의 휴대폰번호, 납부자의 계좌번호와 신용카드 번호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관련 업무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ㅇ 서비스 접속시간, 접속ID, 접속한 IP주소정보, 결제기록
ㅇ 고객이 직접 입력(제공)한 정보
2. 하이웨이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ㅇ 가입신청서 작성

라.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하이웨이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 기합니다. 단, 미납 또는 체납이 발생한 경우 해당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관렦정보를 보존하며 문제 해결 시 파기합니다. 그 러나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KT의 고객정보 관련 시스템에 아래와 같이 보관합니다.
1.해지고객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합니 다.
가. 보관항목 : 성명, 고객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 전화번호( 이동/일반),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년월일, 수납년월일), 요금납부방법,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 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나. 보관기간 : 5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전기통신사실에 관한 자료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보관합니다.
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나.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싞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 자번호, 사용도수, 발싞기지국의 위치정보 : 12개월(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보관)
다.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 지의 추적자료 : 3개월
3. 기타
가. 표시/광고에 관핚 기록: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핚 기록: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핚 기록: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 률)

마.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ㅇ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 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원칙적으로 고객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 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기 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 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다. 파기대상 :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바.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개인정보는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는 본인만이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보 변경은 반드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정보를 편집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처리되어 있으므로 반드 시 고객은 사용자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하셔야 합니다.
PC방이나 도서관 등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특히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 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인터넷을 통한 데이터 전송에 대한 보안성은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에서 시스템적으로 최선을 다하여 보호하지만, 고객 여러분들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개인 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갱신 등의 관리를 하도록 하고 있으며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누 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 직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본 정책에 명시된 이 행사항 및 관련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하여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감사결과 운영상의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이나 위반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 니다.

사. 이용자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 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고 객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가. 고객께서는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 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 고객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고객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 고객께서는 위 제1항 '나'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회사의 지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 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아. 만 14세미만 아동회원의 가입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 관련 사 항

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가입을 받지 않습니다.


자.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 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 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가. 수집 정보 :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나. 이용목적
ㅇ 고객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 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 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차.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 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 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 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 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 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카.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 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차.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 개인정보 관리책 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 비스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 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PC통신 go eprivacy),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privacymark.or.kr,02-580-0533),경찰청(www.police.go.kr)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타.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업무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한 범위내에서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트라밴 : 솔루션 상품 및 웹 사이트의 고객유치, 고객관리 및 가설, A/S 등 유지보수


파. 제 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만약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 예외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목적으로 제공하여야 할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고객에게 통지(이메일,웹사이트에 공지 등)하고 반드시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하.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 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의 지사를 방문하시거나 콜센터 또는 개인정보담당부서로 문 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가. 기업IT사업본부 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소현섭 매니저
ㆍ연락처 : 02-424-1901

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역할
가.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지침/정책/제도 수립 시행
나. 개인정보 유출, 오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다. 개인정보보호 분야 관리실태 감사 및 지도점검
라. 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 수립 시행
마. 개인정보취급방침 수립 개정
바. 개인정보 침해사고 예방 대응
사. 기타 기타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업무

3. 무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www.118.or.kr / 118
나. 대검찰청 사이버 범죄수사단 : http://www.spo.go.kr / 02-3480-3571 / cybercid@spo.go.kr
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www.netan.go.kr / 02-393-9112


서비스을 적용하여 개인정보의 누출과 훼손을 방지하는 등 서비스 안정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에 관련된 고객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 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아래의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참고하시어 E-Mail을 통하여 고 객 여러분의 의견, 불만사항을 말씀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충분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비스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주)인트라밴 하이웨이서 비스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사업자에 대하여도 해당사안에 대하여만 활용을 하도록 하며 이후훼손을 방지하는 등 서 비스 안정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인트라밴(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또는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소프트웨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설치프로그램을 통해 설치 및 제공되거나 또는 개별프로그램을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 및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나. ‘사용자(계약자, 신청인을 포함하며 이하 ’사용자‘라 합니다)’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신청서에 동의한 경우를 포함합니다)한 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다. ‘서비스’라 함은 ‘프로그램’ 이 정상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 및 관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라. ‘부가서비스’라 함은 ‘프로그램’에 사용자 편익을 위해 제공하는 추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조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안내하고 ‘사용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변경된 약관 적용일 전 7일간 사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사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유 무선을 통해 ‘회사’(02-424-1901)에 사용 해지를 요청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가 제2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 유지 관리 및 A/S)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프로그램 설치와 고객센터(Helpdesk) 운영은 평일 09:00-18:00시까지, 토요일, 일요일, 법정공휴일 및 회사의 특별한 사정이 있는 날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 업무 시간 외에는 웹사이트(intravan.com)에서 설치 및 A/S 요청을 받아 업무개시일 직후 순차적으로 유·무선 및 온라인의 방법을 통해 조치해 드립니다.
②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 공지 또는 ‘프로그램’ 내 공지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제공을 위하여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②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회사의 내규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설치프로그램을 통한 ‘소프트웨어’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소프트웨어’의 최신성 및 안정성 향상과 사용자 편의 도모를 위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한 경우 즉시 ‘사용자’에게 업데이트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단,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소프트웨어’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미접속으로 인한 업데이트 지연에 따른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사용자’가 프로그램 내에서 관련법령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단, 자료 다운방식은 ‘회사’에서 정한 방식에 따르며 ‘회사’의 필요(관계법령의 변경 등)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요금 및 청구·납부 방법)
① ‘회사’는 본 약관 제2조 제1항 나목에 정의한 ‘사용자’에 한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부여하고, 그 사용요금은 개별 신청서에서 정한 금액으로 합니다.
② 사용요금은 서비스 개통일(해지일)을 기준으로 일할로 계산하여 월단위로 청구하며 사용개시일 익월(후불제)에 청구합니다.
③ 사용요금은 자동이체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르며 세금계산서는 청구서로 대체하며, ‘사용자’가 열람 및 인쇄를 원할 경우 프로그램 내에서 가능토록 합니다.
④ 사용요금은 청구서에서 지정한 날(납부일)까지 ‘서비스’ 신청인인 ‘사용자’가 납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신청인과 납부자가 상이한 경우 반드시 신청인의 서명(전자적 방법을 통한 동의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도 서명한 것으로 봅니다)을 받은 뒤 납부자가 납부하여야 하고, 납부자의 고의 및 과실 등으로 인한 체납으로 발생하는 피해는 신청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⑤ ‘회사’는 청구업무의 편의를 위해 청구대행업체를 지정 및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소프트웨어 내 공지 등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의의 효력은 본 약관 제3조제2항의 규정을 따릅니다.
⑥ 추가 방문 설치, 방문 A/S를 요청할 경우 관련 비용은 ‘사용자’(요청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7조 (사용자의 의무)
① ‘사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제공 서버 등에 접근을 시도해서는 안됩니다.
③ 사용, 복사, 변경에 대한 제한
가. 관계 법령에서 허용되는 범위를 넘어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 할 수 없습니다.
나.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소프트웨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사, 번역, 재배포, 재전송, 출판, 판매, 대여, 임대, 매매, 전매, 질권설정, 담보설정, 이전, 변경, 수정 또는 확장할 수 없습니다.
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2차 저작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라. ‘소프트웨어’에서 지적재산권의 귀속에 관한 표시, 마크, 라벨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④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반사회적인 제작물을 작성하는 행위, 또는 기타 법령 또는 사회상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⑤ ‘사용자’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⑥ ‘사용자’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하며, ‘사용자’는 ‘회사’를 대리하는 것으로 오인케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8조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①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모든 권리는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②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소유하는 것이 아니며, ‘회사’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것에 불과하고, ‘회사’는 ‘사용자’의 이용약관 위반행위가 있거나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 등이 있는 경우 사용허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배포, 다운로드, 사용, 업그레이드 할 때, 본 ‘소프트웨어’ 외에 광고,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품지원 및 품질 유지를 위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사양정보 등을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책임의 제한)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등의 내용의 정확성 등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사용자’의 약관, 서비스 별 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포함된 기능이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모두를 충족시키거나, ‘서비스’의 사용시 ‘사용자’의 컴퓨터 사용에 일시적인 간섭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의 PC상에 의도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장애(진단오류, 컴퓨터의 기능 저하, 마비 또는 오동작 등)가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소프트웨어’의 사용 여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장애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장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⑤ ‘회사’는 ‘소프트웨어’가 제공 된 이후 컴퓨터 하드웨어와 컴퓨터 운영체제의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사용자’ 또는 ‘사용자’의 지시를 받은 자가 ‘소프트웨어’를 임의로 조작함으로써 발생한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인한 피해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 사용 해지 및 명의 변경 신청을 하지 않아 생긴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화재, 도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한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사용자’의 데이터 관리미숙 또는 관리부실로 인한 손상 및 바이러스, 악성코드, 제3자에 피해, 타 소프트웨어 A/S 과정에서 발생한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계약의 해지·정지 및 손해배상)
① ‘사용자’는 ‘회사’(02-424-1901)에 ‘소프트웨어’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유, 무선 통신을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만약 해지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약정한 요금을 청구합니다.
② ‘소프트웨어’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프로그램 및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이용계약 해지 시 자료요청 여부를 소프트웨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까지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사용자’가 자료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 및 회사에서 정한 범위 및 방식으로 자료를 전달하며 그에 필요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사용자’가 납부일에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미납’, ‘체납’을 포함합니다) ‘회사’는 통보 없이 ‘소프트웨어’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사용자’의 요금납부를 확인하면 통보 없이 ‘소프트웨어’ 이용 정지를 해제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유·무선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요금납부 사실을 ‘회사’에 알리고 이용 정지 해제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납부 사실을 확인한 익일부터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⑤ ‘사용자’가 2회 이상 납부일에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요금 미납이 연속될 필요는 없고, 횟수로 2회 이상인 경우를 의미) 및 폐업 또는 이와 유사한 원인에 의하여 사용요금을 청구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소프트웨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사용자’가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본 소프트웨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 제2항, 제3항, 제5항, 제6항의 적용으로 본 소프트웨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사용자’는 ‘회사’와의 다른 약정이 없는 한 ‘소프트웨어’ 원본 및 복사본과 해당 구성요소 등을 즉시 삭제해야 합니다.
⑧ ‘회사’는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 등을 원인으로 하여 ‘소프트웨어(프로그램)’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⑨ ‘사용자’에 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소프트웨어 이용계약의 해지와는 별도로 ‘사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소프트웨어’ 목적에 따르며, 그 외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행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개인정보보호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③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